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덴탈마스크 앞 뒤 구분하는 방법!(feat.사진첨부!)

안녕하세요 탱이입니당 ♥

 

여름이 찾아오자 어쩔 수 없이 덴탈마스크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게되었죠ㅠㅠㅠ

저 또한 덴탈마스크를 쓰다가 kf시리즈를 착용하면 호흡곤란이,,,,ㅎㅎㅎ

 

여름철 필수 마스크인 덴탈마스크 !!

잘 착용하고 계신가요~~?ㅎㅎㅎ

저는 이때동안 착용을 잘못하고 있었어요ㅋㅋㅋㅋㅋ

 

구분하는 방법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

 


 

앞면과 뒷면은 역할이 다르다 !


 

왜 구분해야할까요?

 

그 이유는, 앞면과 뒷면을 잘 못 착용할 시에 

상대방의 침이 나의 마스크에 흡수가 되고,

내 침이 밖으로 확산되는 현상이 나타나기때문에 매우 주의해야하는데요 !

 

구분하기 힘들지만 앞면과 뒷면은 정확히 다른 기능이 있답니다.

앞면은 다른 사람의 비말을 막아주는 방수기능이 있구요,

뒷면(안쪽면)은 내 침방울을 막아주는 흡수기능이 있어요.

 

그래서 꼭 앞면과 뒷면은 잘 기억해두시고 올바르게 착용해주세요 ㅎㅎ


위, 아래를 먼저 구분하자 !


 

사실 위,아래를 구분하긴 정~~말 쉽죠?

코를 더 가리고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편이 들어있는 부분이 위로 착용합니다.


앞면과 뒷면은 어떻게 구분하지?


 

간단하게 말하자면,

 

앞면(바깥면)은 마스크의 주름이 아래를 향하여야하구요,

뒷면(안쪽면)은 마스크의 주름이 위를 향하여야 합니다.

 

<올바른 예>

 

 

바깥면은 주름이 아래로 !

안쪽면은 주름이 위로 !

 

<틀린 예>

 

 

위 사진은 제가 현재 올바르지 않게 착용 중입니다 !

위에서 봤을 때 마스크 주름이 패여져있는 이유가 주름이 위로 향하기 때문이예요.

 

이제부터 올바른 착용법을 배웠으니 잘 착용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