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쫄보는 '당근마켓'으로 안전한 중고거래하구있어요

@주의@
집에있는 모든 물건 팔고싶어짐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푹~~빠진 어플이 하나 있어요 헤헤,,
바로바로
당 ! 근 ! 마 ! 켓 !
입니다요😝

저는 엄마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여러분들 중고거래 해보셨나요~?

저는 (당근마켓을 알기 전에는) 태어나서 단 한번도 중고거래를 해 본적이 없었어요!

왜냐면,, 저는 쫄보거든요,,사기당할까봐,, 무서워서,,,

 

저는 제가 사고싶은 물건은 항상 먼 지역의 사람이 판매하구있더라구요,,
워낙 사기다뭐다 말이많아서 중고거래는 생각도 안하고 살아왔답니다

그 런 데 말 입 니 다

당근마켓은 보통 직거래로 이루어진다는거예요!

저는 처음에 직거래라고 해서

'에이~ 하는 사람이 있겠어?'

'정작 내가 필요한건 없을거야~'

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생각 이상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더라구요,, 깜짝 놀랬어요ㅋㅋ

글이 1분 단위로 얼마나 많이 올라오는지ㅋㅋㅋ
진짜 한 동안은 내가 살건없나 수시로 업데이트했었어욬ㅋㅋㅋㅋㅋㅋ

이것도 경쟁이되가지구 괜찮은물건은 금방금방 예약중이거나 거래완료가 되어버리구 그렇더라구요ㅜㅜ

아무튼~! 당근마켓에 대해 조금 설명드릴려구요😇

당근마켓은 지역단위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GPS를 인증하셔야해요
GPS를 키시면 자동으로 현재 동네가 설정이되고
동네가 설정이 되면 그 동네를 기준으로 주변 동네의 중고물품들이 보인답니다!
매우 반경이 넓어요~

 

 

 

 

당근마켓을 들어가면
사진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하단에 홈, 카테고리, 글쓰기, 채팅, 나의 당근
이렇게 나뉘어져있어요!

 

1. 홈 화면은 최신등록된 중고물품!

 

 

 

 

위 화면이 당근마켓을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이예요!
이렇게 다른 분들이 올려놓으신 중고물품이 보이시죠

새벽 1시에도 불구하고 몇 초전에 판매상품을 등록하신분이 이렇게 있으세요ㅎㅎ
정~~말 많이 활성화 되어있죠?

 

2. 카테고리로도 분류되어있다!

 

 

 

 

카테고리로 분류 되어있어서
내가 필요한 물건을 찾기에 굉장히 쉬워요

더 쉬운 방법은 물론 검색창에 검색하는거구요☺️

3. 중고물품 올리기

 

 

 

 

이렇게 내가 팔고자 하는 물품을 올릴 수 있어요
물품의 가격을 책정하여 글 제목과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원하는 사진과 설명을 올리면 끝이예요!

완전 간단하죠?😎

4. 필요한 물품은 검색하자

 

 

 

 

필요한 물품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그에 관한 물품이 전~~부 나와서 쉽게 가격비교도 가능하고 좋답니다

저는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했어요ㅎㅎ
그래서 아이폰으로 한번 검색해볼게요~

 

 


아이폰이 쭈우욱 나오시는거 보이시나요~? 헤헷

5. 나의 판매내역, 구매내역, 관심목록도 체크가능! (+관심목록을 잘 활용하자)

 

 

 

 

'나의 당근'을 누르면
내가 판매한 내역, 구매한 내역, 관심목록이 나와요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찜 버튼하여 저의 관심목록에 들어가있는 아이들이랍니다ㅎㅎ
이렇게 관심목록을 잘 활용하셔야해요!

왜냐구요~? 흐흐

 

 

 

 

이렇게 관심목록해놓은 아이들의 가격변동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림을 해준답니다

내가 필요로하는 물품이 당장 너무 비싸다?
그러면 일단 관심목록에 넣어놓자구요~
시간을 조금 기다리다보면 중고판매자분이 가격을 내릴 때 그 때! 를 노려보자구요

완전 유용하죠!🥳

 

 

 

 
저의 프로필 상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ㅎㅎ
이 프로필 관리도 중요하답니다
상대방은 중고거래를 할 때에 제 프로필을 볼 테니까요~^^히히

저는 현재 약 3개월 동안 당근마켓을 이용하였네요

좋은 물건들이 넘쳐나니
꼭 필요한 물건 저렴하게 겟 하세요~🥰

당근마켓으로 초대합니다:) 당근 3개를 모으면 스타벅스 커피를 준대요!

당근마켓 <<<<-------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당근마켓을 설치하실 수 있어요
당근도 1개 증정되오니 위 초대장 잘 활용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