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저 중고로 아이폰구매했어요! (+아이폰 중고거래 꿀!팁!)

안뇽하세요!헤헤

 

제가 몇 일 전에 중고거래 어플 '당근마켓' 소개 해드렸는데요!

https://l0veyeon.tistory.com/11

 

쫄보는 '당근마켓'으로 안전한 중고거래하구있어요

@주의@ 집에있는 모든 물건 팔고싶어짐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푹~~빠진 어플이 하나 있어요 헤헤,, 바로바로 당 ! 근 ! 마 ! 켓 ! 입니다요😝 저는 엄마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여러분들 중고거래 해보셨나요~?..

l0veyeon.tistory.com

 

저 당근마켓에서 아이폰 구입했어요!!

 

 

 

당근마켓에서 계속 판매만 하다가 처음으로 구입을 한게 아이폰이예요

이번에 출시 된 아이폰11이 아이폰x/xs랑 별반 다를게 없다해서 아이폰11은 포기했어요ㅎㅎ

당근마켓에 아이폰이 되게 많이 올라와있더라구요

 

판매자분들도 이번에 아이폰11로 갈아타면서 사용하시던 폰을 중고로 내놓으신 분들이 대부분이셨어요

저도 이번에 정말 괜찮은 가격으로 거의 새 폰같은 아이폰을 구입하게되어 정말 기분 좋았어요 히히

 

자 이제 제가 아이폰을 중고로 구입할 때 꼭 체크해야했던 사항과 주의할 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_<

정말 중요한 부분이니 혹시 중고로 구입하시게 된다면 꼭 꼭 체크해주세요!!

중고사기가 워낙 많다는 소리를 익히 들어서 사기당하면 안되잖아요ㅠ-ㅠ

===================

1. 유심을 꽂아보기! 유심을 못 꽂는다면 와이파이가 가능한 장소에서 휴대폰을 확인해보기!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의 유심을 중고로 구입할 휴대폰에 꽂은 후 유심기변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이 때 확인 방법은 통화를 해보시고 통화가 된다면 정상적으로 된 것이구요, 이 때에 통화를 하면서 음질이나 마이크,스피커를 확인해주세요

휴대폰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심을 꽂으시거나 와이파이를 터트려서 확인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요! 저는 카페에서 만나서 확인했어요^^

 

2. 분실/도난 휴대폰인지 조회하자!

 바로가기는 -> https://www.단말기자급제.한국/search/search_1.php

 

1) 네이버 검색 창에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를 검색

 

 

 

2) '분실.도난 조회' 클릭

 

 

3) 이용시 유의사항 '동의합니다' 체크

 

 

4)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 하기

 * IMEI 조회하는 방법 : 설정 - 일반 - 정보

 


정상 해지된 휴대폰은
'사진과 같이 분실•도난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떠요!

 

3. 선택약정이 가능한지 조회하자!

바로가기는 -> https://www.단말기자급제.한국/discount/discount_1.php

 
분실•도난 조회와 똑같은 방식입니다!

1) 네이버 검색 창에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를 검색하기

 

2)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클릭

 

3) 이용시 유의사항 '동의합니다' 체크

 

4)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 하기

 

 

이렇게 선택약정할인이 적용가능한 단말기인지도 꼭 ! 꼭! 체크하셔야하는거 아시죠?😁

4. 사설수리여부 파악하기!

 

이건 공식센터에 가지않는 이상 파악하긴 힘든데요,
우선 판매자분에게 사설에서 수리받은 적이 있는지 여쭤보시구요!
사설에서 수리받은 적 없댔다가 알고보니 사설수리내역이 존재한다 하면 환불을 받으시길,,!

사설에서 수리받 애플공식수리센터에서 상담조차 안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사설수리업체들 중에서도 정직하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상적인 부품들을 가짜로 교체하는 그런 경우도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설은 금!지!

5. 배터리 성능 파악하기!(90% 이상을 구입하자)

 
->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성능최대치가 86%이상이면 새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해요
그러나, 85%이하부터는 배터리 교체를 권장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구입하실 때 이 점을 고려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90% 이상을 사는 게 더 좋겠죠?히히

 

 

아니면 휴대폰이 너무 싸게 나왔는데 배터리성능치가 낮아 고민되신다면 애플공식센터에서 배터리교체를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같아요!

@아 그리구 사설수리 한 휴대폰은 배터리성능상태가 안 나올수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설업체에서 액정수리를 한 제 친구의 아이폰에도 배터리성능상태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좋은 꿀팁!

6. 외관상 문제점 찾아보기!

 

우선 판매자분이 휴대폰 문제점을 얘기해준 것과 다른 점을 발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심히 살펴봐주셔야해요!
액정이 나가있다거나, 기스가 나있다거나, 특히 아이폰 액정에 멍이 있진 않은지, 어느 한 부분이 어둡지는 않은지 등 살펴보셔야한답니당
꼼꼼히 살펴보셔야한다구요~!

보통 번인현상은 파란색 화면에서 잘 나타난다고 해요!

 

 

7. 기본적인 기능들 정상작동 되는지 살펴보기!

 

1) 전원버튼

2) 볼륨버튼

3) 시리( : 르기)
( : 르기)

4) 캡쳐(볼륨 윗 버튼+전원 버튼 동시에 짧게누르기)

5) 플래쉬

6) 사진촬영 + 동영상촬영(소리 잘 담기는지)

7) 지문 또는 face ID 확인

8) 진동

9) 스피커 소리

10) 충전 잘 되는지(보조배터리를 챙겨가면 좋겠죠?)

 
8. 나의 아이폰 찾기 꺼져있는지 확인하기!

 설정으로 들어가서 다음 사진처럼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르시고 나서,

 

내 기기를 눌러주시요!

 

 이렇게 나의 아이폰찾기를 켜놓으면 어느 누구도 다른 유심이나 다른 애플아이디를 기입하면 개통이 안되요!
그러니 꼭 나의 아이폰찾기가 꺼져있는지 체크해주세요:)

8. 무상 a/s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하기!

 

판매자분에게 무상 a/s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년 내에는 배터리 또는 액정을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구요, 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까 알아두세용!

제가 아는 주의사항이나 팁들은 여기까지예요!
제가 중고폰을 구매하면서 고려했던 것들이니
꼭 참고해주시구요><
제 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